홍영표 “명백한 범죄행위 저지르고 여론 관심돌리려 가짜뉴스 생산”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비공개 예산정보 취득 논란을 ‘심재철 국가기밀 불법 탈취사건’으로 규정하고 심재철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심재철 의원과 자유한국당의 거짓 해명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심 의원과 한국당은 47만 건에 달하는 정부의 비인가 행정자료를 정상적 절차로 입수했다고 주장한다”며 “기획재정부가 밝힌 유출 경위에 따르면 심 의원과 보좌진은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자료를 유출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비인가 자료에 접속하려면 5단계 이상의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한다”면서 “클릭 몇 번 했더니 (접속이) 됐다는 심 의원실의 해명은 믿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어 “심 의원과 한국당은 ‘정상적 의정활동이다’, ‘야당 탄압이다’라는 궤변을 그만둬야 한다”며 “명백한 범죄행위를 저지르고 여론의 관심을 돌리려고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걸 두둔하는 건 공당이 할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홍 원내대표는 “심재철 의원은 불법유출한 자료를 반환하고 검찰수사에 응해야 한다”며 “당은 심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 역시 이와 관련해 “명확하게 국가기밀 불법 탈취사건”이라고 규정했다.

박 최고위원은 “청와대 공직자카드는 클린카드 결제가 가능한 업소 지정돼있다. 그 대상을 벗어나면 결제가 되지 않는다”며 “마치 불법적으로 결제되는 것인냥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