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 ⓒ 연합뉴스
가수 조용필과 가수 싸이가 故人이된 신해철의 빈소를 조문했다.
 
가요계를 대표하는 두 스타 조용필과 싸이가 28일 故 신해철의 빈소를 잇달아 찾아 조용히 고인을 애도했다.
 
검정색 정장 차림의 조용필은 이날 오후 3시쯤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신해철의 장례식장을 찾았다. 30분 뒤에는 신해철과 각별한 사이인 싸이도 굳은 표정으로 빈소에 들어섰다.
 
조문을 마친 뒤 조용필과 싸이는 빈소 한켠에서 허망한 표정으로 서로 대화하며 고인을 위로했고 한대수를 비롯해 시나위의 신대철, 김혜림, 사진작가 김중만도 한자리에 앉아 고인을 애도했다.
 
한 관계자는 “조용필과 싸이 등은 신해철 씨가 갑작스럽게 왜 이 지경에 이르렀는지 비통해 하며 이러한 상황을 믿지 못하겠다는 듯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중권은 자신의 트위터에 “그의 존재가 참 고마웠다. 잘 가, 해철씨”라는 글과 함께 신해철의 노래 ‘민물장어의 꿈’ 원곡 버전을 링크해 고인을 추모했다.
 
진중권이 올린 ‘민물장어의 꿈’은 신해철이 평소 자신의 장례식에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던 곡으로 그의 장례식에 즈음해 재조명 받고 있다.
 
현재 ‘민물장어의 꿈’은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민물장어의 꿈’을 읍조리며 신해철을 애도하고 있다.
 
故 신해철 빈소 소식에 네티즌들은 “故 신해철 빈소, 그의 존재감 없으니 더 크게 느껴지네”, “故 신해철 빈소, 생각보다 가요계에서 그의 자리가 큰듯”, “故 신해철 빈소, 부디 영면하시길”, “故 신해철 빈소, '민물장어의 꿈' 마왕 잘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