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휴일제도 국경일까지 확대, 신중하게 접근해야”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새누리당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5일 롯데그룹의 경영권 분쟁에 대해 "국민들의 분노가 거세지고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제가 정무위원장일 때 2013년도에 경제민주화의 일환으로 출자총액을 제한하면서 신규순환출자는 금지하되 기존순환출자는 사회적 비용 등의 문제로 해당 대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정리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대기업 오너가 미미한 지분을 가지고 순환출자를 통해 대기업을 자신의 개인회사처럼 좌지우지하는 것은 경제정의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이번 롯데사태는 이런 관점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순환출자 금지를 규정한 공정거래법을 개정한지 2년이 지난만큼 해당 대기업들의 지배구조문제를 한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당 정책위는 내일 오후 2시, 정책위의장실에 공정거래위원장을 불러 당정협의를 개최해서 롯데그룹의 지배구조를 비롯한 해당 재벌기업들의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보고를 듣고 향후대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내일 오전 7시 30분 국회 귀빈식당에서는 2015년 세법개정 당정협의회가 있을 예정이다"며 "당은 적절한 세법개정을 통해서 경제활성화와 과세형평성 제고, 안정적인 세입기반 확보에 중점을 두고 논의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와 함께 전날 국무회의에서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 전 날인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한 것에 대해 "야당에서는 이참에 설과 추석, 어린이날에만 적용하고 있는 대체휴일제도를 국경일까지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중소기업 등 산업계와 소득취약 계층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고려해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될 문제라고 본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