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조사해도 유령당원 이중등재 주소불일치” 인정

[폴리뉴스 고동석 기자] 새누리당은 24일 안심번호 주소 불일치 논란과 관련해 “국민에게 공천권을 주는 최초의 안심번호 채택에서 10%의 오차, 10%의 문제가 있는 것을 최소화하되, 나머지 90%을 가지고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 상황”이라고 인정했다.

홍문표 제1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언론에서 난 (유령당원 문제) 부분이 과장됐다”며 “302만명 중에서 142만명은 사실은 활동 여부를 전수조사를 통해 다 걸렀다”고 말했다.

그는 “(그렇게) 걸러냈는데도 유령당원이 있다는 것”이라며 “이중등재된 당원도 있고 주소와 불일치는 약 10% 내외로 진단하고 있다. 이것도 계속 추적해서 이런 것을 축소내지는 줄이는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 당협에 총체적 조직을 동원해 지적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언론일부에서 나온 것과 같이 사망자라든지 근거 없는 사람이 등재가 되어 이번 선거에 오점을 남기는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당 공천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인 황진하 사무총장 외에도 홍 제1부총장까지 나서  유령당원과 이중등재, 주소불일치에 해당되는 당원이 10% 오차를 인정해 당내 경선과 공천 후보 확정 과정에서 논란을 잠재울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그럼에도 김무성 대표는 이날 “테스팅 결과 놓고 볼 때 휴대폰 여론조사는 아무 걱정 없다는 결론을 얻었다”며 “그동안 주소가 상당히 불일치할 거란 건 기우였다는 증명이 됐다”며 당내 잡음을 가라앉히려는 모습이 역력했다. 

그는 당원 수가 일정부분 미달되는 지역의 경우 100% 국민여론조사를 검토하는 것에는 “그런 곳은 몇 군데 없다. 책임당원 숫자가 충족 안 되면 취약 지역이고 단독신청이거나 신청 안한 곳과 중복되는 곳”이라며 문제가 될 게 없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