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션바 3종 10월 합산 판매량 680만 개 돌파
1~10월 합산 누적매출 350억 원으로 지난해 연매출 넘어서
홈트족, 스낵킹족, 레저족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오리온 뉴트리션바 3종 <사진==아워홈 제공>
▲ 오리온 뉴트리션바 3종 <사진==아워홈 제공>

[폴리뉴스 유재우 기자] 오리온은 12일, ‘닥터유에너지바’, ‘닥터유단백질바’, ‘오!그래놀라바’ 등 뉴트리션바 3종이 지난 10월 한 달간 합산 판매량 680만 개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10월 합산 누적 매출도 350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뉴트리션바류 연 매출을 넘어섰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7월 선보인 ‘오!그래놀라바’를 필두로 ‘닥터유단백질바’ 등 소비자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제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야외 활동 및 운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제품별로 특화된 뉴트리션바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올해 3월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는 10월 매출이 출시월 보다 약 10배 이상 상승하며 오리온 뉴트리션바 돌풍을 불러일으킨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달걀 2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헬스,홈트레이닝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60만 개를 돌파했다.

‘오!그래놀라바’와 출시 10주년을 맞는 ‘닥터유에너지바’도 오리온 뉴트리션바 인기에 일조하고 있다. ‘오!그래놀라바‘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 없는 간편 대용식 브랜드이다. ’스낵킹‘ (Snacking, 간단한 식사) 문화 확산으로 직장인, 학생 등에게 호응을 얻으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370만 개를 넘었다. 출시 10주년을 맞는 ‘닥터유에너지바’ 역시 등산, 자전거, 골프 등 레저 인구가 늘어가는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및 레저 인구 증가 등으로 기능성 제품을 섭취하며 운동을 병행하는 ‘액티브 뉴트리션’ 시장도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맛, 취식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을 개발해 뉴트리션바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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