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20시부터 10월 4일 24시까지, 등·초본 발급 등 27종 서비스 중단

행안부 주민등록업무시스템중지 안내문<제공=함양군>
▲ 행안부 주민등록업무시스템중지 안내문<제공=함양군>

함양 김정식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추석연휴기간 정부24 중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와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18일 밝혔다.

정부24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받는 서비스 시스템이다.

정부24를 통한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외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가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9일(화) 오후 8시부터 10월4일(일) 24시까지 중단된다.

함양군청 민원봉사과를 비롯한 읍행정복지센터, 마천·수동·안의·서상면사무소 등에서 총 6대 무인민원발급기 모든 민원발급서비스가 일시 중단되게 된다.

군은 이번 민원 서비스 중단은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을 도입해 향후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 전했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추석명절 동안 정부24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와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민원발급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니 군민 등 민원인들은 사전에 관련 민원서류를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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