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훈련 전 유관기관 간 임무 상기 및 훈련공감대 형성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8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 화상회의로 열린 '2021년 화랑훈련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8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 화상회의로 열린 '2021년 화랑훈련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6월 8일 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2021 화랑훈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21 화랑훈련(7.5~7.8)을 앞두고 민․관․군‧경 통합방위 작전과 화랑훈련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자체장과 군․경 지휘관이 참여한 가운데 영상을 통해 주제 발표와 토의를 하며 발전방안을 도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화랑훈련 세미나에는 각 구청장들과 경찰청장, 소방본부장 등 55명이 참석했다.

17보병사단은 화랑훈련 준비보고, 인천경찰청은 을종사태 하 경찰관할지역 작전수행계획, 인천시는 종합상황실 구성 및 운영절차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박남춘 시장은 “언제든 다가올 수 있는 위기상황에 철저히 대응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고, 부득이한 다툼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이겨낼 수 있는 튼튼한 지역안보체계 구축을 당부하며,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으로서 지역방위 요소의 육성 및 작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화랑훈련은 후방지역의 전‧평시 연계된 작전시행계획 절차를 숙달하고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시민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군(軍) 주관으로 2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