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는 항공모함장…여론조사에 현혹되지 말아야"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주호영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주호영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당대표 후보는 9일 "이준석 후보의 경솔한 언행에 많은 당원이 계속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후보는 페이스북 글에서 "경솔한 표현 하나가 쓸데없는 오해와 불화를 일으킬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후보가 특히 문제로 삼은 부분은 이 후보가 이날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을 두고 "파렴치 범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입당을 막을 방법이 없다"고 한 대목이다.

주 후보는 "윤 전 총장이 입당을 원하면 이를 받아들이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으면 충분했을 것"이라며 "참을 수 없는 그 입의 가벼움으로 범야권이 위기에 내몰리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 후보는 이날 오전 일반시민 여론조사 실시를 앞두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당 대표의 자리는 자그마한 낚싯배의 선장이 아니라 거대한 항공모함 함장의 자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주 후보는 "시중에 흘러 다니는 정확하지 않은 여론조사 결과에 현혹되지 말아달라"며 "대통합과 혁신, 국민의힘이라는 거대한 항공모함을 이끌고 대양을 넘어 정권교체로 향하는 위대한 항해의 시작을 저와 함께해달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