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전 도의원과 친인척 등 공모 관련자들 진상 밝혀내야

서부경남언론연대 산청군 브리핑룸 기자회견 자료화면<사진=박영순 기자>
▲ 서부경남언론연대 산청군 브리핑룸 기자회견 자료화면<사진=박영순 기자>

서부경남언론연대(이하 서경연)가 20일 오전 11시 산청군청 브리핑룸에서 산청군 지역구 A 전 도의원 친인척과 관련된 부동산 특혜 의혹에 대해 당장 조사에 나설 것을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서부경남언론연대 소속 언론사에서 A 전 도의원 친인척 관련 부동산 특혜의혹이 10여 차례 보도됐었다.

서경연은 이 같은 권력층 부동산 특혜의혹이 일반 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는 것임에도 정작 국민 혈세인 예산을 투입해 이들 부동산 투기와 재산증식을 도운 산청군은 지금까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서경연은 지난 2018년 진행한 산청군 단성면 전원주택 사업 부지 진입로를 개설을 예를 들며 내용을 조목조목 짚었다.

서경연에 따르면 단성면 소재 진입로는 길이 489m, 폭 6.5m로 산청군 자체 예산이 11억여 원 투입됐다.

군은 이 도로가 농로며 주민숙원사업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상하수도를 개설했고, 폭이 6m가 넘는 농로는 이 사업이 처음이라는 게 산청군 관계자의 발언이라 강조했다.

또 이 도로는 현재 농로 기능을 하지 않고 있으며 전원주택지 진입로 기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또 A 전 도의원 일가가 소유하고 있는 B 영농조합법인이 진행한 산청군 신안면 토지에 주민숙원사업이라는 명목으로 총사업비 6400만 원(도급 3762만 원, 관급 자재대 645만 원)을 투입해 농로정비(300m)와 전석쌓기(103㎡)로 도로를 개설해주었다고 설명했다.

이외 A 전 도의원 일가가 진행한 부동산 관련 사업에 산청군이 군 예산을 투입해 A 전 도의원 일가 부동산 투기와 재산증식에 일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서경연은 “이 같은 산청군의 예산투입은 A 전 도의원 권력에 의한 강압이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군은 A 전 도의원 일가 부동산 관련 특혜의혹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A 전 도의원 간여 여부, 산청군 관계자들 협력여부 등 그 실체를 낱낱이 밝혀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A 전 도의원이 자신들의 부동산 특혜의혹이 보도되자 이를 보도한 서부경남언론연대 소속 기자들을 협박범 등으로 사법당국에 진정하는 등 자신들 책임을 회피하려는 교묘한 술책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에 새로운 군수 취임과 함께 산청군이 A 전 도의원 일가 관련 부동산 투기 의혹 적폐를 완전히 해소해야 산청군이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임을 강조했다.

서경연은 이날 오전 이승화 산청군수와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방문해 기자회견문을 전달하고 A 전 도의원 일가 관련 부동산 투기 의혹 및 산청군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조사를 요청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