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들어 연일 몰아치는 한파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 간편식품이나 배달음식의 인기가 어느 때 보다 높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질병예방과 건강의 지름길이다. 맛도 좋으면서 영양까지 만족하는 먹거리를 찾는다면 ‘꽃게’에 주목해 보자. 

꽃게에는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대표적 영양소는 양질의 단백질이다.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소고기의 단백질과 비슷한 영양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꽃게의 단맛과 독특한 맛은 글리신과 아르기닌, 베타인, 타우린 등의 성분에서 나오는데 이는 꽃게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액 속의 중성지방질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 꽃게에는 신경계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고 학습능력을 개선시켜주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꽃게는 꽃게장, 꽃게찜, 꽃게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는데 이 가운데 양념게장은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이 매력이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다.

요즘은 온라인 택배 배달 서비스로 집에서 간편하게 양념게장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먹거리장터 시골친척도 맛과 영양이 풍부한 양념게장을 선보이고 있다.

시골친척은 전직 디자이너와 농부가 만나 시작하게 된 먹거리 장터이다. 소비자에게는 좋은 품질의 먹거리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수산물을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개인 브랜드 개발과 안정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시골친척의 양념게장은 인천 옹진수협에서 인증한 100% 국내산 꽃게를 사용한다. 특히 매운 맛을 내기 위해 고춧가루나 캡사이신 등을 사용하지 않고 태양초, 배, 사과 등 천연과일을 숙성해 깔끔하고 자연적인 매운맛을 내는 전통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오전 7시까지 주문건에 한해 당일 배송이 되며, 반찬통 개별포장 및 스티로폼상자 등 3단포장으로 제품의 손상이나 변질을 방지하고 있다. 

한편, 시골친척은 양념게장외에 간장게장과 간장새우장, 돌게장, 전복장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골친척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