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언론홍보로 배너 광고 서비스가 광고주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언론매체를 통한 노출은 일반적인 광고보다도 신뢰성이 높은 편이고, 브랜드 상품과 서비스 소식을 전달하는 데 더 큰 효과를 불어 일으킨다.

이것은 기업의 호감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노출로 비용대비 유입률이 높은 포털사이트에서 언론홍보는 많이 이루어진다.

언론홍보는 기업에서 이슈 및 브랜드 등의 홍보메시지를 보도자료로 만들어 언론사에 전달하고, 언론사는 전문기자를 통해 보도자료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며, 언론사 사이트에 게재되어 포털사이트로 송출되는 과정을 거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거부감이 드는 광고를 일으킬 경우,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바이럴광고대행사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따라 적절하게만 잘 이용한다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마케팅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 측은 “홍보효과를 더욱 높이고 싶을 때는 언론사 사이트에 배너광고를 띄우는 편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배너광고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띠 모양으로 만들어 부착하는 광고로, 특정 웹사이트의 이름이나 내용을 부착하여 홍보하는 그래픽 이미지를 의미한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크워크는 “현재 언론사 및 방송사 출신 전문 콘텐츠 작성자들을 통해 기업의 배너 제작을 지원하고 있고, 효과적인 언론홍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