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을 경선, 김기현 전 울산시장, 박맹우 의원 약 2배차로 앞서
부산 해운대갑 경선. 3파전에서 하태경 과반넘어 승리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의 4·15 총선 후보자 경선 결과가 발표됐다. 부산 해운대갑의 하태경 의원이 3자 경선에서 승리했으며, 화제의 지역구 부산 중·영도에는 ‘김형오 사천 논란’이 일었던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이 승리했다.

또한  '청와대 하명수사와 울산시장 선거개입' 파문에 한가운데 있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울산 남구을 경선에서 승리했다. 경선에서 김 전 시장은 60.4%를 얻어 39.6%를 얻은 박맹우 의원(재선)을 크게 앞지르며 승리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7일 부산⋅울산⋅경남 지역 선거구 23곳에 대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하  의원은 조전혁 전 의원과 석동현 전 검사장과의 3자 경선임에도 54.7%를 얻어 과반 득표를 넘겼다.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은 강성운 전 김무성 의원 정책특보를 가산점 7점이 포함된 67.4점으로 꺾었다. 

부산 부산진구을에서는 현역인 재선 이헌승 의원이 황규필 전 한국당 농림해양수산위 수석전문위원과 이성권 전 의원에 승리했다.

3선의 이진복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부산 동래구에서는 김희곤 전 해수부장관 정책보좌관이 서지영 전 청와대 행정관을 꺾었다.

4선의 유기준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부산 서구 동구에선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과 곽규택 전 서울지검 부장검사가 결선을 치르게 됐다. 이 지역 1차 경선에 나섰던 정오규 전 당협위원장은 탈락했다.

부산 연제의 경우 이주환 전 시의원이 김희정 전 의원을 꺾었다. 

부산 사하갑의 경우 김척수 전 시의원과 김소정 전 사하구의원이 결선을 치른다. 부산 수영의 경우 전봉민 전 시의원이 3자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해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기장은 정동만 예비후보가 김세현과 정승윤 예비후보를 누르고 본선행을 거머쥐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