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가디언 출판사 )
(사진제공=가디언 출판사 )

 

[폴리뉴스 권태근 기자(=대구)]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신간 <마음출구 있음-YOU TURN> 출간기념 즉문즉답 북 콘서트 & 저자 사인회가 열린 15일 오후 5시 교보문고 대구점 2층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작 20분 만에 현장에서 책이 완전 매진되어 예약 구매를 했으며 북 콘서트 전후 3시간동안 저자 사인회를 실시했다. 일부는 책이 매진되어 저자 사인을 받을 수 없어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500 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남성호 교보문고 대구점장은 이번 북 콘서트는 최근 10년 동안의 출간기념회 판매 행사중 일일 판매 최고 기록을 세운 것 같다역사를 새로 썼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가디언출판사)
(사진제공=가디언출판사)

행사를 주최한 신민식 가디언출판사 대표는 “32년간 출판업계에 몸담고 있지만, 이번 사공정규 교수님의 북 콘서트의 반응은 어려운 출판 환경에서 그것도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 가히 혁명적 반응이다.”라며 저자와 상의해 서울에서도 독자들과 만날 기회를 만들고 전국 투어도 계획 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가디언 출판사(대표 신민식)가 주최하고 교보문고 대구점(점장 남성호)이 주관했다.

<마음출구 있음-YOU TURN>34년간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상담, 1000여회의 정신인문치유학적 스토리텔링 강연으로 수십만 명의 삶을 변화시킨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의 뼈 때리는 뇌과학적 마음출구의 힐링처방전을 담은 책이다.

이날 사공정규 교수는 열심히 살아왔지만 여전히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로 힘들다면 지금 바로 삶의 방향을 바꾸라는 마음의 신호'라고 강조하며 '불행의 터널 속에 갇힌 마음을 행복으로 바꾸기 위한 출구는 뇌과학에 있다며, 인생의 방향을 잘못 설정하여 불행하다면 지금 당장 행복으로 유턴하라고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저자 사공정규 교수는 대구에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의료체계가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은 20203, 의사의 소명으로 목숨 건 의료봉사를 했다.

영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의학석사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영남대학교병원에서 인턴전공의 수료 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했다. 하버드대 의대 메사추세츠 종합병원 우울증임상연구센터(MGH DCRP) 임상연구원과 방문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과장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심리지원단 전문의,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 한국생명연대 공동대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신건강국가책임제추진특별위원장,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총동창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14개 방송 프로그램에서 MC 또는 패널로 활약했고, 현재는 TBN 경인 교통방송 <스튜디오 1005>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의 마음처방전을 진행하고 있다. <헬스조선> <매일신문> <경북매일신문> <시민일보> <서라벌신문>에서 고정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2013문장 작가상을 수상한 등단작가이다. 저서로는 <마음출구 있음-YOU TURN> <행복을 낚아주는 사공> <갈등치유론> <풀리지 않는 매듭은 없습니다> 11권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