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17기 온라인으로 면접
CJ푸드빌 ‘빕스’ 테이블 간격 최소 1m 이상 유지
파리바게뜨 ‘갓 구운 빵’ 정보 제공 및 배달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7기의 면접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7기의 면접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며 식품 업계도 기존의 매장 관리나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다양한 방안을 고안해 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푸드코트 바닥에 줄 간격 유지 표시가 부착됐고 레스토랑의 테이블 간 간격 조정, 온라인을 통한 언택트 운영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7기의 면접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활동 기간은 당초 3월에서 6개월간 활동하던 것을 2개월 단축해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한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온라인 마케팅 활동,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신제품 바이럴 영상 제작 등에 참여하게 되는데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은 축소할 예정이다.

지난 기수까지 공장 견학, 원데이 쿠킹클래스 등 체험형 활동을 늘려오고 있었으나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신 모집인원을 기존 12명에서 15명으로 확대하고 최종 활동 개인 우수자 포상을 신설하는 등 혜택을 늘렸다.

빕스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사진=CJ푸드빌 제공>
▲ 빕스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빕스는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된 1월 중순 직후부터 전 직원 마스크를 착용 및 매 시각 열 체크, 고객 동선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직원 및 고객 건강을 위한 매장 위생 관리를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빕스는 전국 매장에 고객 간 안전거리 유지를 위해 테이블 간 간격을 조정한다. 테이블과 좌석 수를 줄여 테이블 간 간격을 최소 1m 이상 두거나 붙박이 등 이동이 불가능한 테이블의 경우 한 테이블씩 간격을 두고 이용하도록 세팅하는 등 전국 매장에 안전거리 테이블 배치 방식을 적용했다. 

또한 고객 요청 증가로 샐러드바에 개별 사용 가능한 일회용품을 한시적으로 비치한다. 샐러드 바 집게 등 이용 시 원하는 고객은 일회용 위생 장갑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포크, 스푼 등은 일회용도 제공한다. 식기 교체 주기도 축소해 살균 소독한 샐러드 바 식기류로 매시간마다 교체한다.

직원과의 접촉 최소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접시 정리 전용 테이블을 마련해 비대면 중간 서비스를 시행한다. 직원의 테이블 방문을 원치 않는 고객은 접시 정리 테이블에 이용한 접시를 가져다 두면 된다. 

CJ푸드빌은 고객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장 방역과 직원 위생 역시 종전보다 더욱 철저히 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사진=SPC그룹 제공>
▲ 파리바게뜨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사진=SPC그룹 제공>

언택트 소비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파리바게뜨의 자체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에서 점포별로 생산한 지 1시간 이내의 제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파리바게뜨는 빵이 가장 맛있는 시간이라고 소비자가 인식하는 방금 만든 빵의 시간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했다.

‘갓 구운 빵’ 서비스는 SPC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해피포인트 멤버십 앱인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추가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위치기반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가 주변 점포의 갓 구운 빵의 수량 확인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경제 구조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는 가운데 식품업계의 운영 전반에도 변화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