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조발제 조동철 KDI 원장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4월 9일 오전 10시~12시
폴리뉴스(대표 김능구), 상생과통일포럼(공동대표 주호영·윤호중)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일방주의가 전 세계의 안보와 통상 질서를 뒤흔들고 있다. “한국 안보를 돕는데 관세는 4배”라며 트럼프발 태풍이 예고된 상황이다. 우리 국익을 지키기 위한 대응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상생의 시대의 리더십을 화두로 던지며 출범한 ‘상생과통일포럼’과 정치와 경제의 만남을 모토로 정론직필에 최선을 다하는 ‘폴리뉴스’가 ‘트럼프 2.0시대, 한국경제의 전망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준비했다.

이번 토론회는 오는 4월 9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트럼프 2기 행정부를 맞아 세계경제의 혼돈상황에서 한국경제의 전망과 대응 방안에 대해 조동철 KDI 원장이 기조발제를 맡았다. 주제발표에서는 국회를 대표하여 국민의 김상훈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의 정책 발표와 반도체, 자동차 등 산업계의 대책을 짚어볼 에정이다. 

특히 트럼프발 통상전쟁의 격화 속에서 우리나라가 나아갈 길에 대해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 싱크탱크와 정치권, 기업들이 머리를 맞대고 그 전략과 해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기조연설과 주제발표가 모두 끝나면 김태경 폴리 정책연구원장이 발표 내용을 정리하며, 참가자 소감을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