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정 “尹, 특검 임명 안 하면 이것도 탄핵 사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https://cdn.polinews.co.kr/news/photo/202412/673808_482524_343.jpg)
[폴리뉴스 안다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탄핵 소추안을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하겠다고 밝혔다.
강유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탄핵 소추안을 재발의하고, 12일 본회의에서 보고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할) 상설특검 후보자 추천위원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교섭단체인 민주당이 2명, 비교섭단체인 조국혁신당과 진보당이 1명씩 추천하는 방식”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상설특검 후보자 추천에서 배제됐다.
강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 탄핵 소추안에 대해 “(첫 번째 안에서) 큰 변경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특검을 임명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 이것도 탄핵 사유에 추가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검사 임명이라는 인사를 안 하면 대통령으로서 할 일을 안 하는 위헌적, 반헌법적 사유”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안다인 기자
iknow2n@pol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