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전희재 기자]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와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은 17일 폴리뉴스 스튜디오에서 가진 '직언직썰'에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이후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진로를 전망하는 대담을 가졌다.
10.11 강서구청장 보선 참패이후 총선을 앞둔 여권의 향배에 정국의 눈이 집중되고 있다. '직언직썰'에서는 '11월 여권發 2개의 신당이 창당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대표와 장 소장은 "오는 11월 윤석열 대통령이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과 함께 '윤석열 신당창당'을 할 것으로 전망했고 또한 11월부터 이준석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이 함께하는 신당창당 움직임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김능구와 장성철의 직언직썰 10월][전문](1) “여권발 2개의 신당... 윤석열 신당과 유승민·이준석 신당 뜬다”
- [김능구와 장성철의 직언직썰 10월][전문](2) “이재명, 통합으로 가는 길이 차기 대권으로 가는 길”
- [이슈] 윤 대통령·유승민·이준석 등 '국민의힘發 신당설'에 정치권 후끈
- [폴리short] 이준석 유승민..'드디어 신당 창당 움직임?'
- [폴리short] '대통령 발' 신당 창당 = '윤석열 당'
- [폴리short] 이재명 대표.. '통합의 약속', 이번에도 못 지키나?
- [폴리short] 대통령과 드디어 헤어질 결심!! 이준석의 '이별의 눈물'
- [폴리short] '윤 대통령', 민심의 심판.. 전혀 신경쓰지 않을걸요?
- [폴리short] '국민의힘 공천', 장제원에게 달렸다!!
- [전문] 尹대통령, 선거패배 與 지도부 만나 “ 헌법가치 기제로 국민통합 이뤄져야”
- [김능구와 장성철의 직언직썰 10월] “총선 필승카드로 윤석열 신당 준비되는 듯”
- [폴리TV][김능구와 장성철의 직언직썰 10월②] “이재명, 통합으로 가는 길이 차기 대권으로 가는 길”
- [이슈] '이준석 신당설' 여권 내부 갑론을박.. "엄청난 파괴력, 탈당 막아야" VS "파괴력 없을 것"
- [이슈] 이준석계 신인규, 국민의힘 탈당.. 이준석 신당 창당 신호탄?
- [이슈] 이준석, 신당 공식화 '비명계' 합류 암시.. 금태섭·정의당과도 선거연합?
- [이슈] '이상민 탈당·선거제' 기폭제, '민주당發 반明 제3지대' 꿈틀...이낙연·혁신계·김부겸·정세균·손학규 '공감대'
전희재 기자
dnicesor@pol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