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투표 100%, 결선투표제 도입
정진석 “최종 결정은 3월 12일 이전에 마무리”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내년 3월 8일 치러지는 것으로 결정됐다.

26일 오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이같이 의결했다. 또한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등록은 내년 2월 초 시작되며 예비경선을 거쳐 ‘컷오프’를 진행한다.

2월 중순부터는 합동토론회와 TV토론회가 열린다.

전당대회 룰은 당헌·당규 개정에 따라 ‘당원 투표 100%’이며, 과반득표자가 나오지 않을 시에 결선 투표를 실시한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결선 투표를 도입해도 최종 (당 지도부) 결정은 3월 12일 이전에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정신처럼 당권은 당원으로부터 나온다"며 "전대룰 개정은 정당민주주의 원칙을 바로 세운 우리 당의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우리 당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겠다"며 “변화하는 정당만이 국민 삶을 책임지고 대한민국 내일을 열 수 있다.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단결과 전진의 출발점에 서겠다”고 했다.

전당대회를 관리하는 선거관리위원장에는 4선 의원을 지낸 유흥수 상임고문이 위촉됐다.

정 위원장은 "유 상임고문은 평생을 행정·입법·외교 등 다양한 공직을 두루두루 통섭하며 국가에 헌신한 우리당의 원로"라고 부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